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9호선 연장 민·관·정 합심 조기 착공 해야" 

기사승인 2024.02.20  02:41:14

공유
default_news_ad1

- 김도식 예비후보, 공청회 개최 환영·시민 열정과 노력으로 만든 결실

하남시 주요 숙원 사업인 9호선 연장 사업의 공청회와 주민설명회가 3월 13일과 14일에 '강동하남남양주선'이 지나는 남양주시와 하남시, 서울 강동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내달 13~14일 각 지역에서 전문가와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자리를 마련될 예정이며 하남시는 14일 오후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도식 예비후보는 “9호선 연장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그동안 이현재 하남시장, 오세훈 서울시장,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을 만나 논의하고 방안을 모색한 바 있다.”며 “이번 공청회를 통해 노선 계획과 차량기지 등 시설에 대한 합의와 타당한 분석이 조속히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이번 공청회 개최는 그동안 하남시와 미사강변도시에 거주하는 시민들께서 국토부, 경기도, LH에 끊임없이 한목소리를 내 주셨기에 큰 힘이 되었다.”며 “이제는 좌고우면하지 말고 하남 지역의 모든 정치인들과 하남시 행정당국은 합심하여 사업 진행을 추진하고 조기 착공하는 것에 온 힘을 쏟아야 한다”고 말했고, “9호선 조기 착공과 개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 붙였다.

한편 이번 공청회와 주민설명회에서는 노선 세부계획 및 연장, 정거장 및 차량기지 계획, 철도차량의 종류 및 운행계획,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등에 대해 소개하고 의견을 모을 계획이다.

▷ 환영사 전문

봄비가 내리고 싹이 트는 우수 절기에 많이 늦어졌지만 오랜 기다림의 끝에 지하철9호선 강동하남남양주선 공청회, 설명회가 확정되어 다행입니다. 

그동안 하남시와 미사강변도시에 거주하는 시민들께서 국토부, 경기도, LH에 집회와 끊임없는 민원 등을 통해 한목소리를 내었기에 관계기관들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시민덕희'처럼 알음알음 십시일반으로 민원에 동참하고 적극적으로 나서주신 진정한 시민들의 열정과 노력에 마음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저 또한 후보의 한사람으로서 성찰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실천해 미사의 9호선 조속 착공과 일반·급행역 설치가 되도록 할 수 있는 역량을 총동원하겠습니다.

<김도식 예비후보 주요 경력>
- 서울특별시 부시장(전)
- 제20대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회복지문화분과 인수위원(전)
- 국민의힘 뉴시티프로젝트특별위원회 위원(전)
- 동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겸임교수
- 하남일보 자문위원(전)

 

이재연 기자 hanamilbo@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